본문 바로가기

자료실/이런저런이야기

디자인시대의 감성농업


요 약:

소비자의 구매기준이 제품의 기능이나 품질에서 감성으로 이동하면서 디자인이 고객만족의 중요한 수단으로서 부각되고 있다. 농업분야도 소비패턴이 10人 1色시대에서 1人 10色시대로 변화함에 따라 디자인 요소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 다양한 농업부분의 디자인 적용 성공사례들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무기로서 디자인의 힘을 활용하는 노력이 중요하다.
  - 또한 농촌의 유ㆍ무형 자원을 체계적으로 활용하고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노력하여
    우리 농촌을 누구나 살고 싶고, 가고 싶게 디자인 하려는 노력이 절실히 요구 된다.

목 차:
요약
  Ⅰ. 이제는 디자인 시대
  Ⅱ. 디자인 시대의 감성 농업 
  Ⅲ. 농업 디자인 사례 
  Ⅳ. 시사점
  부록 : 주요 농축산물의 40년간 소비량 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