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장소식들 실시간으로 올라와 농촌향수 느끼게 해 -
농촌진흥청은 자체 운영 중인 대표 블로그 '쵸니'가 한국블로그산업협회와 한국언론진흥재단이 선정한 2010년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공공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농진청 블로그 '쵸니'(http://blog.daum.net/rda2448)는 농업과 농촌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만들어가는 블로그로 농촌에 대한 향수와 현장의 소식들이 실시간으로 네티즌에게 다가가고 있다.
공식블로그라는 딱딱한 이미지와 무거운 정책이야기를 스토리텔링으로 풀어 고객과의 소통과 활동지수를 적극 반영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2010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소셜 미디어(Social media)의 핵심으로 부상한 블로그를 대상으로 부문별(개인, 기업, 공공무문) 우수블로그를 선정한다.
□ 또한, 농촌진흥청 블로그는 개설 후 짧은 기간에 다음뷰 베스트블로그로 선정되고, 방문객 200만명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현재 최근 국가적 관심 이슈인 구제역 확산 방지를 위한 '구제역 바로 알기'이벤트(2차)를 진행 중이며, 1차에는 4천여명의 방문객이 덧글로 참여하는 등 높은 방문율을 기록하기도 했다.
농촌진흥청 박공주 대변인은 "공공기관이 국민과 소통하려는 노력을 네티즌들이 인정해 준 결과"라며, "작지만 강한 농업의 진심을 담은 정감 있는 농촌진흥청의 활동을 전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반영하는 대화의 창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문의] 농촌진흥청 대변인 박공주, 대변인실 장선화 031-299-24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