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농장주변관광지소개

[안동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운임요금표 각 지역별 노선

안동시외버스터미널(경북 안동시 운흥동 247-32번지)

 고려 왕건시대부터 안동이란 명칭을 사용하였고, 불교,유교의 문화도시로서 관내 문화재수로만 따지면 경주보다 많다고 합니다.


퇴계 이황의
도산서원(사적 제170호)을 비롯하여 서애 류성룡의 하회마을(중요민속자료 제122호), 봉정사 극락전(국보 제15호), 신세동 7층전탑(국보 제7호) 등이 있고, 그 외에 병산서원, 오천유적지, 퇴계종택, 임청각, 태사묘, 고성 이씨 종택, 안동댐 민속경관지, 이천동 제비원 석불상 등이 있으며, 무형문화재로 안동 차전놀이(중요무형문화재 제24호), 하회별신굿탈놀이(중요무형문화재 제69호), 안동소주(경북무형문화재 제12호) 등이 있습니다.

안동의 특산품으로는 안동포, 산약, 사과, 안동소주, 간고등어, 한우 등이 있다. 특히 마는 전국의 70%를 생산하며, 마를 잘게 찢어 찐 다음 베틀에서 실을 짜 만든 삼베는 발이 고와 예로부터 임금에게 올렸던 진상품이었다고 합니다.

낙동강 상류지역으로서 안동댐과 임하댐 두 곳의 대형 다목적댐을 지니고 있고 도산서원과 하회마을은 많은 관광객이 찾는

유서깊은곳 그리고,비록 행정구역으로는 다르지만 주왕산국립공원(청송군),청량산도립공원(봉화군)의 주요 교통로 이기도 합니다.

먹거리로 안동찜닭,안동식혜(일반적인 식혜는 안동에서 감주라고 함),안동헛제사밥이 유명합니다.보이는 낡은 안동터미널은 송현동으로 2010년 말로 이전예정되어 있습니다.


 

수도권을 비롯해서 대구,부산 및 전라도지역을 제외한 전국을 연결합니다.

자세한 노선 및 운임표 아래 검색란에서 목적지명을 쳐보세요.



기존 터미널이 일제시대에 지어진 건물이라고 합니다. 많이 낡고 비좁아서 불편했는데  이전되는 신터미널은 잘 지어져서 이용하는데 편리해졌으면하는 바램입니다.

출처 : 사네드레의 세상 돌아보기